닫기
인삿말, 고양안무가협회

고양안무가협회

인사말

<제8회 고양국제무용제>가 화려한 무대의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아직 마음 놓을 수 없는 코로나 상황이지만 그래도 관객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자체가 제겐 너무나 소중할 따름입니다. 지난 2년 공연에 갈증을 느꼈던 무용수와 관객을 모두 만족시켜줄 고양특례시 대표 문화예술 축제인 ‘고양국제무용제’는 전 세계에 자랑하고 싶을 만큼, 수준 높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국내외 최정상급 예술단체의 컬렉션으로 구성된 프로그램과 시민 들이 만들어가는 부대행사까지, 춤의 향연이 펼쳐지는 뜻깊은 자리입니다. 매년 더 풍부해지는 작품들은 고양안무가협회의 부단한 노력 덕분입니다.

올해는 고양시 주최로 치러지는 만큼, 더 많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랍니다. 무용은 언제나 우리 곁에 있었습니다. 자연과 인간, 삶과 죽음, 행복과 슬픔을 담은 춤은 아주 오래 전부터 우리를 보듬어 주었습니다. 다양한 무대를 통해 관객들에게 활력과 위안을 줄 ‘고양국제무용제’가 앞으로 더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고양시도 언제나 함께 하겠습니다. 국내외 최고의 무용수들이 총 13개 작품으로 여러분께 선을 보입니다.

감히, 고양특례시의 대표 적인 국제타이틀의 무용축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얼마 전 거꾸로 해도 똑바로 해도 같은 이름의 변호사라는 드라마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차별에 대한 사회인식에 시청자의 관심이 표현되어진 것 아니었을까요?무용에는 차별이 없습니다.마냥 검은색도 온통 하얀색도 없습니다.고양국제무용제는 종교와 이념을 넘어선 유네스코 국제무용협회의 고양특례시지부가 이끌어가고 있습니다.새는 두 날개로 날아갑니다.

GIDF를 인정해주는 최고의 무용수와 그에 걸맞는 최고의 관객이라는 두 날개가 없었으면 결코 여기까지 올 수 없었습니다. 고양국제무용제를 위해 애써주신 고양시관계자 및 스태프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깊어가는 가을밤 고양국제무용제의 한 날개가 되어주신 관객여러분께도 최고의 경의를 보내드립니다.감사합니다.

 고양안무가협회 회장  임미경

주요 경력사항

기관명 직위 직무(담당업무) 근무기간
고양안무가협회 회장 감독 및 단장 2012 ~ 현재
고양나라청소년예술단 총감독 감독 및 단장 1997 ~ 현재
G Dance Project 대표 예술감독 2015 ~ 현재
국제필라테스협회 부회장 2005 ~ 현재
고양시체육회 이사 2016 ~ 현재
고양국제꽃박람회 운영위원 2015 ~ 현재
대한민국 장애인 국제무용제 조직위원회 조직위원 2016 ~ 현재
고양문화재단 이사 2019 ~ 현재
한국현대무용진흥회 이사 2019 ~ 현재
대한민국 무용연합 이사 2019 ~ 현재
고양예술고등학교 지역위원 2019 ~ 현재
고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문화예술위원 2022.3.7. ~ 현재
한국현대무용협회 이사 2021.3.7. ~ 현재
예원예술대학교 겸임 교수 2022.3.1. ~ 현재